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씬 레드 라인 The Thin Red Line, 1998
요약 미국 | 전쟁 | 1999.02.13 | 15세이상관람가 | 162분
감독 테렌스 맬릭
출연 조지 클루니, 숀 펜, 존 쿠색, 데이빗 해로드




이 영화는 "테렌스 맬릭" 감독의 작품이다. 이 감독은 철학을 전공하였는데 만드는 영화가 뛰어난 영상미를 가지고 있어서 "영화계의 시인"이라는 표현을 얻었다. 1973년 데뷔 이후 만든 영화가 전체 10편이 되지 않는다. 평론가들에게는 호평을 받지만 흥행은 그닥 성공하지 못했다. 이 영화도 평론가들에게는 호평이나 관객들에게는 그닥 좋지 않은 듯 하다. 

전쟁은 모든 것을 파괴한다. 제국주의자 일본의 망상과 욕심에 극동 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및 태평양 일대가 전쟁에 휩싸였다. 필리핀 식민지를 뺏긴 미국은 남쪽으로는 맥아더 휘하의 육군이 중심이 되고 동쪽에서는 니미츠의 해군이 중심이 되어 반격을 진행했다. 사령관들이야 우아하게 지도를 그리면서 전쟁을 지휘하겠지만 정작 열대 우림 정글에서 싸워야 하는 병사들은 사정이 다르다. 개인의 책임 범위는 낮지만 인생 자체가 소멸될 수도 있다. 

그 험난한 지역까지 가서 총을 쏘고 사람을 죽여야 하는 양쪽은 과연 그 명분이 대단하다고 생각했을까. 미군 뿐만 아니라 일본군도 장군들이야 지네 목이 달려 있으니(이 부분은 존 트라볼타가 설명을 잘 해주고 있다.) 열심히 부추기겠지만 정작 총을 들고 있는 군인들도 거창한 명분 속에서 싸울까. 막판에 "고래와 후루꾸다" 라고 외치는 일본 병사도 사정은 마찬가지일 듯 하다. 

그리고 이 영화는 스타군단이 참여하여 더욱 인상적이다. (하지만 영화가 160분이 넘어서 생각보다 많이 길다. 그래서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거라 장담은 못하겠다.)


숀 펜. 


우디 해럴슨


존 쿠삭


조지 클루니. 


영화 "피아니스트"의 열연 주인공 애드리안 브로디.


그리고 이 영화는 멜라네시아인들의 합창곡이 인상적이다.

Posted by 이대표 이대표님

댓글을 달아 주세요

태터데스크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