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패튼 대전차군단이니 롬멜의 아프리카 군단이니 하는 영화나 역사 기록을 보면 전차(Tank)들이 모여서 서로 대포쏘고 싸우고 한다. 1950년 한국전쟁때 탱크 한대 없이 싸운 한국군으로서는 그런 모습들이 얼마나 부러웠겠는가. 그런데, 한국군은 그렇게 멋지게 전차전을 할 수 있는 부대가 없는가?

전혀 그렇지 않다. 오늘 소개할 족보 있는 부대는 바로 그런 "멋진 기계화 보병사단"인 30기계화보병사단 필승부대 일명 스마일부대다. (부대 마크가 웃는 모습 같다 하여 "스마일부대"라고 한다.) 

(인벤에서)



이 부대는 한국전쟁이 끝난 직후 창설이 되어 안타깝게도 실제 전쟁과 전투 참여 경력은 없다. 그러나 현대전의 생명인 기동력을 보장한 기계화보병여단 3개와 포병여단을 보유하고 있어 일반 보병부대가 가질 수 없는 막강한 기동력과 화력을 자랑하고 있다. 실제 기계화보병사단의 경우 2개 보병사단 이상의 전력을 낼 수 있다고 하니, 전적은 없지만 무서운 부대라고 할 수 있다. 


이 부대가 보유하고 있는 전차는 K1 전차이다.

(혹한기 훈련중인 전차 : http://armynuri.tistory.com/152 )



그리고 이 부대는 걷지않는다. 박격포도 궤도 차량에 실어서 다닌다. (일반 보병이 보면 엄청나게 부러워할 것이다. 81mm 박격포를 저렇게 해서...)



가수겸 배우 천정명이 이 부대 출신이다. 

(출처 : http://www.korea.kr/gonggam/newsView.do?newsId=148683459 )


사단 공보장교가 관리자인 30기계화 보병사단 까페 : http://cafe.daum.net/ROKA-30div


필승상회 : http://30sadan.7-star.net

Posted by 이대표 이대표님
태터데스크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