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실제 호주에서 일어난 일이다.신혼여행을 떠난 신혼부부 중남편이 아내를 살해하고 사고로위장하여 거액의 보험금을 타내기 위해서 범죄를 저질렀다는 기사를 접하게 되었다.

다소 충격적일수도 있지만 그럴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거액이라는 돈 때문에 사람을 사고 팔고 하기도 하고 사람의 신체또한 사후에 거래되고 있다고 하지 않은가?

신혼이라면 부부가 정말 행복하고 즐거워서 시간가는게 아까워서 뭐라도 하나 더 할려고 할것이며 서로의 눈에 비치는 모든 사물이 아름답고 행복해 보여야 할 건데 아내를 살해하는 끔찍한 사건이 일어 났으니...신혼이라는 것도 이젠 말처럼 행복한 시간만은 아닌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컷 뉴스 발췌)

위의 사진이 보도 된 기사이다. 빨간색으로 표시해 놓은 부분에 보면 누군가 누어있는 것이 보인다.사진의 정면에 보이는 사람이 남편이고 왼쪽편에는 다른 프로 다이버인데 사고자(죽은 부인)을 구하러 가고 있는 모습이다.

현재 재판이 진행중이며 남편은 강한 조류를 만나서 자기만 힘겹게 탈출하고 부인은 조류에 휩쓸려 사망했다고 증언하고 있으나 여기 사진을 보면 거짓 증언 중인 남편은 아주 여유로워 보인다.

죽은 부인으로 인하여 거액의 보험금을 타내기 위한 위장이라고 호주 지역 신문들은 이야기 하고 있다.얼마나 되는 금액이길래 부인을 살해를 한 것일까?그리고 거액의 금액을 탄다면 또 어떤 행복을 찾아서 갈려고 했던 것일까?살해 당시 부인은 스쿠버 다이빙에 초보였다고 하니 스쿠버 다이빙에 능숙한 남편이 그녀를 살해하기는 아주 쉬웠을 것이다.산소 공급장치나 부력조절장치만 간단히 조작하는 것으로 공포와 충격속에서 숨이 멎어가는 그녀를 바라 볼 수 있을 것이다.완전 범죄로 끝날 뻔 했던 사건이 한 관광객이 찍은 사진으로 인하여 해결이 될 듯하다.

이처럼 사랑으로 맺어진 관계 이면에는 또 다른 이해관계가 얶혀 있다고 생각하니 앞으로 배우자를 선택할 때주의하고 한번더 생각하게 만든다.나도 저렇게 되지 않으리란 법이 없지 않은가?도대체 돈이라는 것이 사람의 인성을 한 순간에 악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일까?저런 파렴치한 범죄를 저지른 남편에겐아래와 같은 처절한 응징이 필요 할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통스러워 보이는 남자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가?많은 사람들이 보는 가운데 고통스럽고 또 다시는 고개를 못들 정도의 응징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자신의 죄를 알더라도 이미 저지른 죄는 어쩔 수 없기에 평생 후회와 고통 속에서 살아 가도록 말이다.

사람의 신체를 사람 자체를 돈으로 여기는 모습은 비단 저 기사가 처음이 아닐 것이다.2001년도 개봉했던 하트브레이크 라는 영화에서 보면 돈 많고 늙어빠진 영감을 유혹하면서 살해(?)를 하는 장면을 볼 수 있다.있으면 안되는 일이지만 있을 법한 일임은 인정 할 수 밖에 없다.요즘 세상이 어떤 세상인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트 브레이크의 한장면:모녀가 돈 많고 늙은 남자를 유혹하고 있다)

돈때문이라면 뭐든지 할 수 있는 세상이 아닌가?자식이 부모를 ,부모가 자식을 ,남편이 아내를,아내가 남편을,,,,,그리고 아무런 이유도 없지만 돈이라는 가치 때문에 다른 사람의 목숨을 빼았는 일을 매일매일 접하
고 있지 않은가?그리고 얼마전에 이야기 되었던 고기처럼 사람의 시체를 부위별로 판매한다는 끔찍한 사건 보도도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의 용감한 여성 기자가 오랬동안 파헤쳐서 그 실체를
보도 했던 "시체를 부위별로 판매합니다"라는 기사를 보게
되었다.정말 성스러운 목적으로 죽은 사람의 시체를 맡겼으
나 그 성스러움을 모욕하는 개놈들과 이를 묵인해주면 돈을
받아 챙기는 개자식들 때문에 세상이 점점 험해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죽은 사람의 영혼과 존엄을 한번더 뭉게
는 아주 질 나쁜 짓이며 산 사람에게도 피해를 주는 정말
악독한 짓이다.이 시체의 일부를 사서(?) 새로운 생명과
새로운 삶을 얻겠다는 사람들중에서 감염되고 오염된 신체
를 이식받아서 목숨을 잃고 또는 새로운 고통속에서 지내는
사람들이 속속 나타나고 있다.

고통속에서 이기지 못하다 새로운 삶을 얻고자 하는 환자들
이 최후의 수단으로 그런 불법적이고 반 인류적인 범죄의
산물을 구입한다고 나쁘게 볼 수 만은 없지만 이를 미끼로
반 인류적인 범죄를 저지르는 일당에게는 면죄부가 절대
주어 지지 않아야 할 것이다.

현대처럼 첨단 과학이 발전하고 눈부시게 성장하는 시점에
서 전 근대적이고 미개적인 인심매매 범죄 같은 사건이 점
점 악랄하고 조직화 되고 있는 것은 인간성이라는 부분이
사회가 발전 할 수록 이를 감당하기에는 벅차다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지 않은가 ? 하는 생각을 해본다.
정신적인 성장보다는 물질적인 성장과 이를 뒷바침 하기 위
한 모든 법적,물리적 지원 자체가 사람의 중심이 아닌 돈이,
수치가 중심인(그러니깐 성장의 폭이 크다는 것을 성공의
기준으로 삼는다)것으로 발전하기 때문에 좀 더 많이 배우고
잘 날 수록 저런 반 인류적인 범죄를 저지르게 될 것이다.

왜 그럴까? 아마도 남들이 하지 않는 ,경쟁자가 적은 돈벌이 생각하다보니 남들이 꺼려하고 사회적 인식이    좋지 않은 그런 범죄성향이 강한 일거리로  돈을 벌려고 하는 질 나쁜 생각이 있기 때문이 아닐가 하는 생각을 해본다.

많이 배우고 또 인격적으로 인정을 받는 사람들이 다 범죄자라는 이야기는 아니다.하지만 많이 배우고 수준
이 높을 수록 남들이 생각하지 않는 부문을 새롭게 다시 재해석 할 수도 있고 다른 게 판단 하는 능력이 있
기에 범죄의 가능성은 높아진다고 생각한다.그런 수준의 사람이 범죄를 한다면 잡기 힘들 것이다.

이런 인간성이라는 사람의 한 측면에 점점 사라지고 경제적인 수익의 확보에 충실하는 다른 기능이 확대되
고 있는 경쟁 사회에서 우리가 살아 남고 해야 할일은 무었인가?
그리고 그 할 일을 알면서도 실천하지 않는 우리는 또 어떠한 인간인가?한번쯤  진지하게 생각해보아야 하
지 않을까?



Posted by 이대표 이대표님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