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알수없는 실험이 모두가 잠든 새벽에 행하여 지던 체르노빌...
1000m가 되는 방사성 불기둥이 체르노빌에 솟았다.
1986년 4월 25일 밤...


방사선 요오드 금속성 신맛
히로시마의,나가사키의 방사능보다  1000배

평소보다 50,000,600,000배 많은 방사능 물질들이 나왔지만 주변의 사람들은 방독면을 쓴 군인들이 지나가도 무심하게 쳐다볼뿐 거기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제공되지도 또 전달되지도 못해서 피해를 많이 입게 되었다.

그리고 그들이 받는 1년 평균치보다 40배나 많은 양을 4일 동안 이런 방사성 양을 쐬게 되면 치사량이다.

고르바초프는 핵전문가들을 도원하여 비상 대책위를 만들었고 체르노빌에 급파했다.정확한 정보가 있어야지 정확한 조치를 치할 수 있었다.

폭발 30시간후 버스가 출동해서 사람들을 대피시켰다.이것이 처음 시행했던 조치이다.하지만 주민들은 잠시 떠는 조치이지 영원히 떠날 것이란 생각은 하지 못했다.
2시간동안소지품을 싸고 떠날것을 종용했다.그것이 고향과의 마지막 이별이었던 것이다.
소유했던 모든것은 두고 떠야야 했던 것이다.

남은 사람은 시신으로 발견이 되었을 정도로 그 지역의 방사능 오렴은 아주 심각한 것이었다.보이지 않는 적에 대해서 위험을 일일이 알리기에는 시간이 부족했다.차라리 폭발이나 폭탄이었으면 도망을 가지 않았을까?...

재 앙이 있은 후 48시간 후에 남은건 군인과 대책마련에 몰두하던 과학자들 뿐.. 방사선 핵구름이 유럽전역으로 퍼져나갔으며 각국은 이에 대처하기에 바빴다.이 과정에서 누군가는 숨기고 은폐 하려는 시도도 많았을 것이다.그러던 중에도 체르노빌 원자로에는 3000도가 넘는 고열에 수많은 핵 연료와 방사는 물질이 끊임없이 유독한 방사능 물질을 뱉어내고 있었다.200m 상공에서의 방사는 물질의 농도가 무려 1000뢴트켄 온도가 100도 넘은 생각할 수 없는 엄청난 재앙이었지만 이를 빨리 제압하고 핵로를 봉쇄나는 것이 우선적이었다. 이과정에서 알지 못하는 수맣은 사람들의 희생이 있었을 것이다.

k-19 영화에서처럼 15분 정도 노출이 되면 심각한 손상과 함께 사말에 이를 수 있다.화재를 진압하던 헬기조정사들은 이미 그 이상의 방사능에 노출되어 심한 구토와 메스꺼움으로 고통 많고 또 피부가 타고 뼈가 타 들어가는 고통을 겪으면서 하나 둘씩.. 고통스러운 죽음을 맞이해갔다.
직접적인 첫 희생자들만이 국가에서 인정받아 보사을 받을 수 있었을뿐.. 이후에 고통을 받는 사람들은 그 고통조차 호소할 수 없었다.

어머어마한 사람들이 삶의 터전을 떠났으며 그들의 문화까지 모두 송두리째 뽑아졌다.보이지 않는 적에 의해 한 세계가 망하고 말았던 것이다.총,칼,대포보다 더 무서운.. 보이지 않는 적으로 인하여...

2 차 폭발이 나면 유럽은 사람이 살수 없는 곳으로 변한다고 할 정도로 2차 폭발의 위협은 고조되고 있었으며 이를 막기 위해서 구 소련의 전문가들은 몸을 희생해가며 필사적으로 막는다.국가적인 영웅으로 대접을 받았지만 그들에게 남은것은 고통뿐이었다.
단편적인 예로 600여명의 조정사들이 치명적인 방사능에 노출이되어 고통을 받게 되었다.그리고 그들 모두 죽게 된다.

이렇게 방사는 오렴은 1차적인 오염으로 끝이 나는게 아니라 2차 3차.. 그리고 몇십년을 따라다니면서 우리를 괴롭힌다.그리고 보이지 않는 적,방사능에 의한 희생자는 계속해서 일어날 것이다.

핵 로에서 일어나는 반응과 온도를 낮취기위해서,발전소 밑으로 터널을 파고 질소 냉각장치를 설치하는 것이었는데 매일 13m씩 파내려가는 작업은 광부들이 도맡아서 했지만 그들은 방사능과 산소 부족 그리고 공포에 그대로 노출이 되어 있었다.
누군가는 해야했지만... 그들에게만 그거을 전가하기에는 너무나 가혹한 것이었다.
작업에 참가했던 광부들 1/4은 40이 되기도 전에 죽었으며 전체적인 사망자는 2500명이 넘는다고 하지만 공식적인 통계 자료는 없다.

현 재2011년 3월29일 일본의 상황도 비슷하다.최악은 아니라고 하지만 이건 어디까니나 낙관론일뿐...일본뿐만 아니라 한국 중국의 일부 그리고 러시아와 미국,캐나다 일부까지 그리고 비관론적으론 전세계에 위협을 주기에 충분하며 전세계를 위협하기에 충분한 상황이지만 일본은 정확한 정보를 주지도 않으며 조치도 취하지 않는다
.
Posted by 이대표 이대표님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