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기본정보 : SF, 로봇, 메카닉 | 1979년  | 30분 |  총43화  | 일본TV-Series
감독 : 토미노 요시유키
원작 : 야다테 하지메

#1화.
건담! 대지에 서다!

인류가 과다하게 불어난 인구를 우주로 이민시킨지도 벌써 반 세기가 지나고 있었다.

지구 주변의 거대한 인공도시는 인류의 제2의 고향이 되어 사람들은 그곳에서 아이를 낳고,
기르며 그리고 죽어갔다.

우주세기 0079.

지구에서 가장 먼 우주도시 사이드 3는 지온 공국이라 자칭하며 지구연방정부에 대해 독립전쟁을 시작했다.
이 한달 남짓한 싸움에서 지온공국과 연방군은 총인구의 절반을 죽음으로 몰아넣었다.
인류는 자신들의 행위에 공포를 느꼈다. 전쟁은 교착상태로 빠지고 약 8개월 정도가 흘러갔다.
이것이 바로 지구 연방과 지온공화국 간의 전쟁이 일어나게 된 배경이자 이 특급 애니메이션의 시작 배경이다.
이 비극을 종식 시키기 위해서 지구 연방과 지온공국은 사활을 건 싸움을 하게 된다.

건담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는 기술 사관 템 레이 박사(계급은 대위쯤).지온 공화국과의 전투에 쓰일 지구 연방의 비밀 병기 개발 담당을 맡고 있다.아들이 바로 아무로 레이 이다.



지온 공화국의 에이스 파일럿으로 활약을 하고 있는 샤야 아즈나블 소좌(소령쯤 될 듯).지온 공화국에서 뛰어난 지휘관을 활약을 하고 있지만 그의 정체는 쿠테타로 정권을 장악한 자비가에게 목숨을 잃은 지온 쿤 타이즘의 아들이다.그는 자비가에게 복수를 하고 자신이 아버지의 의지를 이어 받아 그 뜻을 완성할려고 하는 야심찬 인물이다.그리고 그는 건담을 이끌어 나가는데 아주 중요한 인물이며 아무로와 라이벌 관계를 형성하면서 건담 시리즈의 멋과 흥미를 더해 주고 있다.

아무로와 아무로의 친구 프라우 보우(UC0079년 당시 이들은 16세이다.)

자크의 갑작스런 공격으로 피난을 가고 있는 사이드7의 주민들과 아무로 일행.아무로는 건담의 운용 매뉴얼을 입수하고 있다.

지온 공화국의 무자비한 공격으로 프라우 보우의 부모님이 죽고 프라우 보우는 공황상태에 이른다.이를 본 아무로는 멈추지 못하는 분노와 슬픔이 몰려온다.


1년 전쟁의 최강의 병기 RX-78 퍼스트 건담과 아무로의 첫 만남은 이렇게 시작이 된다.

파일럿 훈련은 받지 않았지만 컴퓨터로 제어가 가능한 학습형 조정구조를 가지고 있는 퍼스트 건담을 조정하여 아무로는 밎기지 못한 성과를 거두게 된다.


지온 공화국의 자크를 연달아 두 대를 격파 해버리고 사이드7을 위기에서 구해 낸다. 이 모든 것이 16세 소년 아무로 레이의 활약을 통해서 이루어 진 것이다.

그동안 게임과 몇몇 블로그를 통해서 퍼스트 건담의 내용과 이야기를 익히 들어 왔다.아무로 레이의 활약이 대단했으면 건담 골수팬을 만들어 준 기념비적 작품이라고 들었는데 우연하게 자료를 구할 기회가 생겨서 보게 되었다.최근에 나온 작품들과 그리고 화면의 질은 떨어지지마 건담을 시작하게 만들어 준 작품이라 그런지 괜찮은거 같았다.기본에 나온 다른 자료들을 통해서 많은 정보를 습득한 상태에서 이 애니를 보고 있으니 다소 집중력이 떨어지긴 했다.

진행이 조금 빠르고 인물들의 관계에 대한 설명도 구체적이지 않다.블로들과 웹 문서 자료들을 통해서 접했던 사람들에게는 다소 싱거울 수 있지만 그런 자료들을 확인한다는 생각과 건담 마니아라면 꼭 봐야 할 작품이다.아직 1회밖에 보지 못했다.남은 42화를 다 보게 사람들의 말에 오르내리는 이유를 알 수 있을 것같다..


Posted by 이대표 이대표님
태터데스크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