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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한창 유행했던 말이 있었다.

바로 "아침형 인간이 되자"라는

말이었다.그때 한창 이런 말을 주장하고

실천하고자 한 사람들은 모두 지금쯤 아침형 인간이

되어 있을까?라는 생각을 한번 해보았다.

아침형인간이 될려면 갖추어야할 것들이 상당수 있었다.

이런거 저런거 다 생략하고 시간이 지난 지금 이 시점에서

우리가 한번쯤 다시 생각하고 갖추어야할 점이 무었이 있나

알아보도록 해보자.

요즘은 인터넷으로 모든것을 할 수 있다.그래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이 상당히 길고 이로 인한 문제점도 많아지고 있다.

아침형 인간이 되기 위한 조건에서 우리에게 문제점이 될 수 있는

부분이 어떤 점이 있나 한번 짚어보도록 하자.

 

1.잠들기 전에 텔레비전, 웹서피은 삼가한다.

-->자극적인 영상물이나 전신을 집중시키는 게임등은

몸을 더 피고하게 만들고 숙면을 취하는데 방해가 되므로

아침형 인간이 되기 위한 필수 코스 일찍 일어나기 위해선

되도록 이면 삼가하도록 하자.

 

2.잠들기전 30분 전에 가벼운 스트레칭을 한다.

-->운동할 시간이 없다면 잠들기 전 기지래를 펴거나 국민체조라도

한다.몸의 긴장을 풀어줘 푹 잘 수 있다. 자연히 아침에도 일찍 일어난다.

일찍 일어난다는 것은 곧 아침형 인간의 시작인 것이다.

 

3.10시 이후에 야식은 금물

-->배 속에 음식물을 넣고 자면 잠자는 도중에 소화작용이 일어나기

때문에 자꾸 깬다.당연히 숙면을 취하기 힘들 것이고 늦잠을 잘 수 밖에

없다.신경을 자극하는 탄산음료와 커피도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먹고 싶다면 따뜻한 물만 마셔라.

 

4.잠들기 전 세수와 양치질은 필수

-->몸이 개운해야 아침에 일어나는 속도로 빨라진다.

게으름 뱅이들이여~씻는 것에 충실하자.

 

이렇게 간단하게 몇가지 살펴보았는데 중요한 것은

일찍 일어나는 것이고 그렇게 하기 위해선 숙면을 방해

하는 요소를 최대한 적게하고 피하는 것이 가자 좋은

선택인것 같다.나도 요세 일어나는 시간이 자꾸 10분씩

길어진다.처음에는 정해진 시간에 잘 일어나고 했는데

시간이 지나니 게을러지는 것같다.사소한 부분부터 신경

을 써서 습관을 조금씩 바꾼다면 길어진 10분을 다시

찾을 수 있을 것이다.게으름뱅이들이여~

성공하기 위한다면 일찍 일어나서 설쳐라~~

 
Posted by 이대표 이대표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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