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한국의 금도끼와 서양의 금도끼와의 차이 한국에도 금도끼가 있고 서양에도 금도끼가 있다.하지만 이 금도끼와 얶힌 이야기는 틀리고 사람도 그리고 사용 방법도 틀리다.

한국 고전의 금도끼 설화는 사람의 정신적인 면을 많이 중시 하고 교훈을 준다.설화의 내용을 모르는 이가 없지만 잠시 소개를 한다면 정적한 사람은 그에 따른 보상을 받는다는 이야기이고 그렇지 못한 사람은 그에 합당한 대접을 받는 다는 교훈이다.

하지만 요즘처럼 사기와 불신이 싹트는 세상에 그런 원리 적이고 근본적인 인간 내면의 교육을 기대 한다는 것은 어려운게 사실이다.내자식이 남들에게 피해 받지 않고 내 가족이 남들보다 ~좋은 대접 받아 가면서 살게 하려면 어쩔수 없이 정직보다는~ 눈치가 빨라야 하는게 사실.. 그렇기 때문에 현대에 들어서는 한국 고전 금도끼 은도끼의 이야기는 먼 나라 이야기 일 수 밖에 없다.

 이에 반해 서양의 금도끼는 상당히 폭력적이고 물질적이라고 해야하나 ..다름이 아니라 추억의 고전 Golden axe 라고 아는가? 고전이기 보단 서양에서 금도끼를 바로 본 시각을 우리나라 고전과 비교 할려고 금도끼 은도끼 이야기를 꺼내었다.서양의 금도끼는 적극적으로 그 도구를 사용하여 목적을 성취하는데 있다.하지만 한국 고전의 금도끼는 소극적인 생존의 수단으로만 표현되고 있다.

양쪽 다 생존의 수단이기도 하지만 생존의 수단의 수단을 사용하는 방법이 각자 다르다.평화적인것이냐 아님 파괴적인 것이냐..또는 소극적이냐 적극적이냐 하는 것이다.이는 금이라는 소재를 가지고 어떻게 생각하고 다루는가를 보여준다.

한국의 고전이나 설화를 가만히 들여다 보면 물질적인 것을 멀리 하고 정신적인 수양을 게을리 하지 말라고 한다.이는 물질적인 것은 일시적이나 정신적인 것은 오래 오래 전승이 될 것이라는 것을 보여준다.서양의 금도끼는 금이라는 환상적이고 값이 나가는 물질을 쫓고 이를 소유하는게 목적일 것이다.

한국 고전과 일본 게임 업체에서 만든 오락 금도끼를 비교하면서 동양과 서양의 정서를 짧은 식견으로 비교 할려는것 자체가 무리 일듯 하지만 예전부터 정신적인 면을 강조한 동양의 사상과 물질적인 면을 중시한 서양의 사상이 비교가 되는건 사실이다.

그리고 추억의 게임 금도끼 은도끼를 잠시 감상해보라~


Posted by 이대표 이대표님

댓글을 달아 주세요

태터데스크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