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했던가? 처음 맛보는 일본 선술집에서의 기본 안주..우리나라와는 달리 양이 적고 그리고 가지수도 적었다.그러나 여기에는 다 이유가 있었으니...일본에서는 작은 기본 안주하나도 다 돈으로 계산이 된다.그리고 추가를 하게 되면 돈이 더 계산이 되고 멋도 모르고 주는 기본안주를 먹고 계산할 때 보면 술값보다 안주값이 아니 기본안주(찌께다시)값이 더 비싸게 나올지도 모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첫날은 평일에다가 1000엔 할인 쿠폰까지 있어서 일본 소츄 1500ml짜리 한병과 안주 4~5개를 먹고 4천2백엔 정도 내고 나왔는데 아쉬운 마지막날 다시 갔었을 때는 그 반도 못먹었는데 4천엔이 나왔다.알고보니 기본안주와 물,그리고 얼음까지 다 돈으로 받았다.

그리고 하나 더, 저녁에 저녁먹고 텐진 시내를 돌아다니다 덥고 맥주가생각나서 생맥주 집에 갔다가 완전 놀랬다.애들 손바닥만한 접시에 나오는 완두콩 3접시... 우리는 기본일꺼라 생각을 했다..그러나 그게 5백엔...우리돈으로 약 5천원 정도 하는 안주였다.맥주와 안주 합쳐서 1800엔인데 기본안주가 1500엔이(한명 당 하나씩 해서 3명갔으니 3개*500엔=1500엔) 나왔다.

계산할때 기분이 사기당하는 기분이었다..조심하라.시킨거 이외에 나오게 되면 물어보고 계산에 들어간다고 하면 눈물을 머금고 취소하라.그게 아끼는 것이다.일본 안주가 소량으로 나오기 때문에 배불리 먹겠다라는 생각도 버리길 바란다.왜 일본 사람들이 잔으로 술을 먹는지 알겠더라..비싸다...우리나라처럼 소주를 병으로 먹게 되면 그날 여행경비 왕창 깨지는 수가 있다.이게 병문화와 잔문화의 차이인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50엔하는 연뿌리 튀김..맛은 있으나 아주 얇게 썬 연근을 튀긴 것이었다.배불리 먹는다는 생각은 금물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돈까스로 만든....메뉴 이름이 생각이 나질 않는다..그러나 싼 가격에 맛은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병으로 시켜먹은 일본 소츄." 혼이 불탄다" 정도로 해석이 되는 술인데 소주보다 조금 강하기 했지만 먹을만 했다.이걸 병으로 시키니 일본 점원 눈이 동르레지면서 "혼또~~??"라고 묻더라..그만큼 일본에는 병으로 술을 시켜 먹는 사람들이 없더라.심지어 술잔에 술하나 시켜놓고 몇시간씩 이야기만 하다가는 손님도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가심으로 (?)먹게된 라멘...돼지뼈를 우려낸 육수에다 라멘 면발과 고명 그리고 야채를 듬뿍 넣어서 나온 라멘..생각보다 구수하고 괜찮았다.다만 비위가 약하다면 약간 비린내 나는 것을 참지 못할 것 같다.하카타 역 바로 옆에 있는 상가 건물에 라멘 집이 위치하고 있으며 가격도 500엔 정도로 적당해서 한끼 식사로 유용할 듯하다.그리고 웃긴 사실은 여기 사장님이 옆집 우동집에서 점심을 해결하는 것을 봤다.왜그럴까??자기네 집 음식이 입맛에 맞지 않는 것일까?ㅎㅎ

아 그리고 위에서 다녀온 선술집은 숙소에서 물어서 가게된 "와라와라"라는 술집이다.한국에서 체인점이 몇군데 있는걸로 안다.


2008/06/14 - [└다른나라] - 일본 후쿠오카 여행을 처음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보세요!!..


Posted by 이대표 이대표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mhnn.tistory.com/ BlogIcon 몽골무한뉴스 2009.05.30 01: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몽골 공룡알 보고 이 글이 있어 또 읽고 댓글 쓰게 되네여...
    일본에선 먹는 음식마다 우리나라의 10배니 라면 하나도 먹기 무섭군여..
    암튼 생생하게 쓰신 글과 사진 잘 봤습니다.

    몽골은 웃긴 게 우리나라의 60년대 생활수준인데도 물가는 우리나라보다 비싼 게 있고 대부분 우리나라 돈 가치와 똑같아서 몽골인들도 자기네 통화단위인 투그릭과 우리나라 통화단위인 원을 똑같이 취급하며 돈을 계산하더군요....(1만 투그릭=1만원이니...ㅋ)

    몽골 거주 한인들이 운영하는 한식당 찌게류도 보면 오히려 우리나라 찌게류보다 더 비싼 게 많은데 몽골 버스비는 많이 싼 대신 후지고 사람 미어터지고 소매치기 당하기 일쑤고....ㅋㅋ..몽골에선 싼 대신 후지고 비싸면 대신 맛이 있어야 되는데 몽골인들이 한식을 만드니 짠 음식의 대표주자인 전라도음식은 대략 은하철도999 타고 안드로메다 건너편 저멀리 가라고...ㅋㅋ..암튼 몽골은 혼란하고 뒤죽박죽인 우리나라 60년대이긴 하지만 잘 정돈된 일본보다는 몽골이 친근하더군요...

    암튼 일본은 높은 경제수준이어서 그렇다쳐도 몽골은 왜그런지원...

    걍 글과 사진 잘봤습니다라고 짤막하게 쓰려고 했는데 쓰다보니 두서없는 말을 길게도 써놨네여...ㅋㅋ
    전에는 안그랬는뎅 왜그러지?.....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