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휴대폰 요금 이대로 좋은가?

휴대폰 요금을 인하 한다고 한다.그러면 누가 좋을까?소비자가 좋을까?아님 통신사가 좋을까?

답은 소비자는 절대 좋을 일이 없다.인하하게 되면 그만큼 수입이 줄어든 통신사에서는 그 줄어든 수입을 채우기 위해서 온갓 변종 서비스로 소비자를 울릴 것이다. 대표적인 서비스가 바로 무선 서비스이다.그러나 무선서비스라고 이야기 하진 않는다.벨소리,배경화면 무료라는 문구로 접속을 하게 만든다.자 여기서 무료인것은 바로 통신요금이다.전화 요금만 공짜고 무선 서비스를 이용하는 약관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무선 서비시를 이용할때 발생하는 엄청난 돈을 물어야한다.분당 1만원이 넘는다.기술이 날로 좋아지고 있는데 분당 1만원이라는 무선 서비스를 우리가 굳이 이용할 필요가 있을까?차라리 그돈으로 PC방에서 한시간이면 자짱면을 시켜먹고 음료를 먹고도 남을 돈이다.
$휴대폰 요금 할일의 전제 예 보기::

휴대폰으로 하는 무선 서비스가 장소,시간적 제약이 없다라는 장점이 있지만 터무니 없이 비싸다.사용자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그동안 계발비용을 뽑기 위한 통신사의 계략으로 이렇게 터무니 없이 비쌀수 밖에 없다고 생각을 한다.휴대폰 사용자가 6천만명이 넘는다고 한다.이젠 패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휴대폰으로 못하는게 없을 정도로 좋아 지고 있다.그리고 갖가지 기능이 생기면서 가격도 많이 오르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대로 간지나는 휴대폰~:::네이버에서 발췌)

자 이렇게 좋아 지고 있는 휴대폰의 서비스가 질적으로 좋아 지고 있다고 느끼는가?아니다

#이동통신 서비스를 한지가 10년이 넘었는데 지금까지 통화 품질이 개선되지 않았다면 그건 그 통신사를 이용할 필요가 없다.그동안 놀고 먹고 개발을 하지 않으면서 회사의 수입을 소비자에게 떠넘기는 눈가리고 아웅식의 서비스를 했다고 밖에 생각할 수 없다.

#필요이상의 광고와 테스트를 제대로 하지 않고 경쟁사들과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 버그가 많은 휴대폰을 고가에 내 놓는다면 우리 소비자는 고가 폰의 베타서비스를 돈주고 해주는 꼴이 된다.이런일은 없어야 한다.

#생색내기식의 통신요금 인하는 더이상 하지 말았으면 한다.제 값을 주고 제 값에 걸맞는 서비스를 받고 싶다.소비자가 왕이지 통신사가 왕이 아니다.그리고 소비자도 무조건 싼거만 고집하지 말고 우리가 지불하는 통신비에 걸맞는 수준높고 만족 할만한 서비스를 받고자 노력해야 할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자 신문에서 발췌::그러나 기본요금이 76%란 말이었다.그리고 우리나라처럼 부가 서비스가 많은 곳은 기본요금이 싸다고 하더라로 이런저런 약관과 사용하지 않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료까지 지급한다면 저 기사는 아마도 거짓말일 것이다.)


처음에 만들때는 이렇게 나쁜점이 생길꺼라고는 생각을 하지 않았을 것이다.다만 우리의 생활을 좀 더 편하게 해 주기 위해서 개발이 되었지만 이것이 점점 돈이 되고 그러니깐 여러 사람들이 꼬이고 이를 가지고 오만가지 수단과 방법으로 돈을 벌려고하는 사람들 때문에 공급하는 쪽도 소비하는 쪽도 피해를 보지 않는가 하는 생각을 해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람 찾기 같은 편리하고 요즘 심각하고 포악한 범죄에 대응하여 인기를 끌고 있는 위치추적 서비스)


통신분야에서 선두적인 위치고 질주하고 있는 대한민국이 정작 자국 소비자들에게는 도덕적으로 지탄받고 손가락질을 받는 서비스로 돈을 벌어야 하지 말았으면 한다.이젠 대한민국의 1등이 세계 1등이란 생각을 가지고 대한민국 자국민들에 대한 배려와 환원으로 믿고 사랑 받을 수 있는 이동통신사들이 되었으면 한다.

Posted by 이대표 이대표님
태터데스크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