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소한 것에 관심을 가지면 우리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요즘들어서 사람들이 건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있다.너나나나 할것없이 몸에 좋다면 비용이 어떻더라도 하고 마는게 사람의 심리 일것이다.거기다 외모에 대한 관심까지고 많이 증대되고 있어서 이제 자신의 몸을 관리하는 것 하나가 자신의 가치를 얼마만큼 높이냐를 판가름 할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일단 몸이 건강한것이 모든일의 기본일 것이다.건강한 체력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고 했는가?(아님 반대인가?)그러나 이렇게 자신의 건강을 관리하는 일에서 비용적이고 가장 효율적인 것은 사소한 것에 관심을 두고 습관하 한다면 나중에 큰 병에 걸려서 많은 비용과 시간 그리고 고통을 겪지 않아도 될 것이다.도대체 어떤 사소한 부분에 신경을 쓴다면 우리가 지금의 활달하고 자기 의지대로 잘 움직일 수 있는 신체를 가질수 있는 것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감기 몸살에 걸린 적이 다들 한두번씩은 있을 것이다.그러나 아픈몸이 생각대로 잘 움직이지 않아서 고통스럽고 건강할때 잘 관리 할걸~~이라는 후회를 많이 해 봤을 것인데 이제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습관화하여 이런 고통을 최소하 하자.)


#손씻기,발씻기:
가장 간단하면서도 우리의 건강을 가장 잘 지킬 수있다.하루 종일 우리가 생활을 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신체라고 하면 바로 손하고 발일 것이다.하루 종일 서류 뭉치와 필기구,그리고 화장실 다녀오고 ,밥을 먹고 ,코를 풀고 , 커피를 마시고 ,미팅장소에서 다른 회사 사람들고 악수를 하고..그리고 하루 종일 걸어 다니는 사람들이 있고 어디 잠시 움직일려면 지면과 가장 먼저 닿이는 곳이 바로 발바닥이며 원활하게 퇴근 후 집으로 올 때 빠른 발걸음을 재촉하면서 집으로 올 수 있게 하는것이 바로 우리의 손,발일 것이다.


이렇게 하루종일 일을 하는 손,발의 건강을 잘 지키면 왠만한 질병과 피로는 그때 그때잘 풀 수 있을 것이다.손에는 많은 세균이산다.화장실보다 더많은 세균이 있다고 하는 휴대폰을 만지는 것도 손이다.이런 병균이 묻은 손으로 음식을 먹고 눈을 비빈다면 어떻게 될까?바로 배탈, 감기, 눈병으로 발전 할것이다.그리고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병인 감기도 이 손으로 의해서 전염이 된다고 하니 손만 자주 씻고 제대로 씻는다면 감기의 80%는 예방 할 수 있다고 하니 우리 모두 제대로 된 습관을 들여서 손을 잘 관리하자.

(손씻는 방법이나 동영상 올림)



(손 깨끗하게 씻는 요령)

그리고 하루 종일 답답한 신발을 신고 있고, 높은 신발을 신고 있고 하는 발에는 많은 피로가 누적 될 것이다.집에 퇴근을 하면 피곤함을 많이 느끼는 사람을 많을텐데 이때 깨끗이 씻고 나오면 개운하다.하루의 피로가 싹 가시는 것 같다.특히 발을 뽀독뽀독 소리나게  몇번이고 주물러씻고 나오면 개운하다.발맛사지를 받고 나와면 개운한 느낌처럼 하루의 피곤이 싹 가신다.

그러니 아무리 피곤하고 힘들더라고 집에와서 자기전에 손, 발정도는 자기 몸을 관리하는데 가장 간단하고 효율적인 방법이라 생각하고 또 마사지 한다고 생각하고 깨끗이 씻어주도록 하자.

개는 주둥이가 따뜻해야 잠들기가 쉽고 소는 등이 따뜻해야 잠들기기 쉽고 사람은 손발이 따뜻해야 잠을 잘 잘 수 있다고 예전에 할머니께서 이야기 해주셨다.그만큼 손발의 관리가 우리 신체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그러니 자기 몸에 붙어있고 힘들다고 말하지 않는 당신을 위해서 고생하는 손,발을 위해서 우리도 봉사를 해주자.

#이닦기:
평소에 이 관리를 잘못하면 나중에 나이 들어서 고생을 많이 한다.충치에서 시작에서 썪고 빼고 나중에는 의치로 해 넣어야하는 불상사가 생긴다.요센 임플란트라는 신기술 때문에 본연의 자기 이와 거의 비슷한 의치를 가질 수 있지만 비용이 엄청나다.(임플란트에 관한 내용 자세히 보기 링크)

그러나 나이드신 부모님이 평생동안 자식을 위해서 신경 써 주신 것을 생각하면 자식 도리에선 좋은 걸로 잘 해드리고 싶은 게 자식 마음일 것이다.비용적인 측면에 부딪힌다면 나중에 우리도 어떻게 해야할지 벌써 걱정이 앞설 것이다.그러나 예방을 잘한다면 이런 걱정을 저 안드로메다로 날려 보내는게 좋을 듯하다.이닦는 법을 제대로 익혀서 충분히 실천을 해준다면 충치와 풍치,그리고 다른 잇몸 질환으로부터 해방 될 수있다.

지난 화요일 이대표님께서 스케일링이라는 것을 받고 왔다.담당 치과의사가 하는 말"이거 완전 채석장이구만~~어허~~"그러더라.난 나름대로 잘 관리해서 괜찮을줄 알았는데 안보이는 이 뒤쪽에 치석이 엄청났다.치석을 제거하고 입을 행구는데 입에서 얼마나 많은 돌가루 씹히던지 많이 놀랬다.제대로 된 습관으로 이를 닦지 않아서 그렇다고 했다.

그리고 이를 닦을때 혓바닥도 한,두어번정고 약하게 닦아주도록 하자.입냄세의 대부분이 혓바닥에 남아 있는 음식물 찌꺼기 때문에 그러니 꼭 혓바닥을 닦아 주는 센스를 발휘하도록 하자.이렇게 이를 닦고나면 상당히 개운한 나의 입안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닦는 법::특정 업체를 광고하는게 아니니 오해 하지 말길 바란다.참고 자료일 뿐이다.)

술이 취해서 피곤한 몸을 이끌고 늦게 들어 왔다고 하자.손발 씻고 이만 닦고 잔다면 그 다음날 최소한 찌뿌둥한 느낌으로 일어 나지 않을 것이다.그리고 감기같은 흔한 질병도 거의 걸리지 않을 것이다.(이대표가 군대 있을때 정말 지친 몸을 이끌고 추운 겨울에 야간근무를 서고 들어와서 이 3가지는 꼭 하고 잤다.정말 잠에 취해서 다른건 못하더라도 이 3가지만 지켰더니 감기한번 하지 않고 군생활을 잘 보냈다.)

#(추운 겨울)목을 따뜻하게 해주자.:
우리 몸에서 열이 가장 많이 방출 되는 곳이 머리와 목이다.그러나 머리는 머리카락이 있고 우리가 패션으로 모자와 다른 악세사리를 많이 하기 때문에 방열을 막을 수 있다.그러나 목은 그렇지 못하다.목에 머리카락 같은 털이 있다고 생각을 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목에 수염이 난거처럼 털이 났었더라면~ 아마도 저런 모습이 아닐까?)
이거 완전 웃긴 그림이 아닐 수 없다.지금은 겨울이 지났지만 겨울에 목을 따뜻하게 해주면 조금 덜 추운것을 느낄 수 있으니 평소에 목을 잘 관리 해주자.특히 실외 활동을 많이 하는 사람일수록 더더욱 신경을 쓰도록 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운 겨울 저렇게 짧은 치마와 반팔을 입고 있어도 목도리를 제대로 해주면 어느정도 버틸 수 있다.)

#(더운여름)팔뚝과 종아리를 시원하게 해주자:
더운 여름에는 누구나 할 것없이 찌는 듯한 더위때문에 짜증이 많이나고 일의 효율도 떨어질 것이다.그렇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위와 싸워 이기기 위해서는 우리의 몸을 좀 더 시원하게 해 줄 필요가 있다.이대표가 알고 있는 간단한 knowhow를 알려주면 팔뚝과 종아리를 시원하게 해주면 우리몸의 열을 많이 내릴 수 있다.그리고 위에서 말한 머리와 목을 시원하게 해주면 좀 더  많은 효과를 낼 수 있으나 목을 너무 차게 하면 감기에 걸릴 수 있으니 기관지가 약한 분들은 주의 하도록 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글루스 풍견요화첩의 블로그에서 발췌::감기 심하면 저런 모습을 보여 줄 수도 있다.미리미리 조심하자.)

이처럼 우리가 생활을 하면서 정말 사소한 부분에 신경을 쓴다면 최소한 우리 의지대로 몸을 사용할 수 있는 상태는 유지 할 수 있을 것이다.나중에 큰 질병이나 병에 걸려서 자다가 물이 먹고 싶어서 일어나야하는데 온몸이 찌뿌둥하고 머리가 어지럽고 몸에 한기가 돌면서 정말 고통스럽고 짜증나는 경우는 피할수 있을 것이다.

나이가 들어가 자기 의지대로 몸을 사용할 수 있고 건강을 유지한다는 것은 정말 복받은 일이다. 평소에 관리를 잘하여 우리 모두가 이런 복을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면 한다.

Posted by 이대표 이대표님
태터데스크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