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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월요일 입니다. 다들 아시죠?

그런데 이 월요일만 되면 야근이 많았던 주중보다 왠지 마음이 더 무겁고 활력이 나지 않은 분들이 많이 계시죠 .정말 이상하게도 월요일은 활력이 사라진 Gloomy Monday 입니다라고 하시는 분들,일요일 저녁 출근할 생각만 하면 심장 박동수가 빨라지는걸 느끼고 저녁6시부터 하는 쇼프로그램을 다보고 9시에 그리고 개그 콘서트를 보고나면 왠지 모를 불안감이 업습해 오시는 분들이 겪는 병~~바로 월요병 되겠습니다.월요병에 대한 증상은 각자가 다를 것입니다.아래와 같이 예시를 해놓으테니 각자 진단해보세요.


--낮잠 잘 떄, 월요일 아침 회의에 늦어 개처럼 기어들어가는 악몽을 꾼다

--저녁때가 되면 몸살이 난 것 같은 착각이 든다.

--쉬는 날에는 머리를 회사쪽으로 두지도 않는다.아니 쳐다보지도 않는다.

--월요일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왠지 심작이 쿵쾅거린다.

--개콘을 보고 나면 왠지 모를 불안감이 엄습해 온다.


이런 증상을 보이면 당신은 월요병 환자~~~그럼 이 병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원일을 알고 그 원일을 없애면 이런 증상에서 벗어날 것입니다.


원인.1>야근만 늘린 주 5일 근무

     --주 5일 근무가 시행되면서 좀 덜할줄 알았는데 이게 왠걸 더하면 더했지 손톱만큼도 덜하지

        않다.오히려 짧아진 근무시간때문데 야근하느라 더 바빠졌고,주말에 주중에 만나지 못한

        친구들 만나랴 술마시랴~~여자친구 만나랴~~몸이 열개라도 모자란다.

  TIP)금요일이나 토요일 밤,다음 날 늦게까지 자도 된다는 생각에 밤에 몸을 불사지르지 말라.

        놀 때도 주중처럼 규칙적으로....그 방법 밖에 없다.


원인.2>쉬려고 자는 잠이 더 피곤하다.

     --토요일과 일요일 잠을 더 잔다고 피곤이 풀리지 않는다고 호주 플린스턴 대학에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늦잠을 자는건 오히려 생체시계를 혼란에 빠뜨려 더 피로하게 느끼게 한다.이것은

        스트레스 적응 장애의 한 증세로 몸이 나른해지고 사소한 일에도 짜증을 내게 된다.

   TIP)주말에 아침에 특별한 계획을 세워라.못했던 운동, 등산,영화보기등,,,평소와 똑깥이 일어날수

         있도록 행동하여라


원인.3>폭식은 오히려 스트레스를 부른다.

      --주말에 늦잠으로 먹게되는 아점(아침+점심)의 양은 상당하다.이런 폭식으로 인한 쌓인 에너지

         가 분비되지 못하고 체내에 축적되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졸을 분비시켜 더욱 피로를

         느끼게 한다.

     TIP)평소에 안하던 짓을 하면 신체는 평소와 다르다는걸 단번에 알고 짜증을 내며 스트레스 호르

          몬을 마구 발산한다.평소와 같은 시간에 아침을 먹어라.



일주일마다 돌아오는 월요병을 잡기위한 방법을 제시해 보았습니다.그러니 위의 방법이 최상의 방법이 아니라 최소한의 노력인건 확실합니다.우리 신체는 어떤 기계보다고 정교합니다.이런 신체가 평소와 다른 외부적 충격을 인지하고 받아 들이는건 당연하겠습니다.
그렇다고 휴일에 일을 하라는 이야기가 아니라 평소에 하던 식사와 수면을 취해 준다면 월요별을 잡기가 좀 더 쉽지 않을까 합니다.

Posted by 이대표 이대표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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