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ec&sid1=102&sid2=249&oid=079&aid=0001942455&iid=
위의 기사를 잠시 보고 오도록 하자.보다보면 약간 짜증 날수도 있다....

결론은 금모으기 운동  ,,역시 세금으로 다른 사람의 배를 불리기 하는 수단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금은 뭐니 뭐니 해도 19금이 젤 좋아~~ㅎㅎ)

1999년 IMF 한파가 한창 몰아 칠때,독립운동의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광복을 위해 국채보상운동이 대구에서 시작된지 50년 만에 다시 온 국민이 다시 나라를 살리기 위해서 돈을 모았다.나라의 위기의 순간에 온 국민 아까워하지 않고 금을 싼값에 내놓았다.금괴로 팔아서 나라의 빚을 값겠다는 취지였다.얼마나 대단한 대한민국인가?다들 생업때문에 힘들고 괴롭지만 위기의 순간에는 절대적으로 뭉치는 배달민족이다~~이뿐만 아니라 지금은 관심이 뚝 떨어지고 있는 태안 기름사태라던지 이번에 숭례문 사태라던지 예전 2002한일 월드컵때처럼 ~일단 터지면 뭉치고 같이 가자라는 뜻은 다른 민족이 따라 올수 가 없다.

그런데 그렇게 좋은 취지로 시작한 금모으기 운동의 결과가 지금의 우리나라를 위기의 순간에서 구해주었을까?아니 그보단 ~끈기있고 함 잘 살아보자고 아껴쓰며 살아온 온국민의 힘이 위기를 벗어나게 해주었을 것이다.지금은 사람들의 머리속에서 희미해져가는 금모으기 운동...그런데 오늘 금모으기에 대한 깜짝놀랄만한 기사를 접하게 되었다.

완전 짜증 제대로더라~역시 금모으기 운동을 할 당시에도 저렇게 한다고 IMF벗어나나?~그냥 저건 우둔한 정치인들이 국민들을 상대로 사기를 치고 있는 것이다고 생각했다.다만 조금이라도 빨리 IMF를 벗어나고 서로 서로 도우면서 잘 살아보자는 국민들의 뜻만 헤치지 않았으면 했는데 , 그 걱정이 역시나였다.

세금아닌 국민의 혈세를 가지고 장난을 쳐서 돈을 불리는 집단이 있었다.거기엔 현재 윤리적으로 지탄을 받고 있는 대기업도 포함되어 있었다.정당한 방법으로 큰 돈을 벌고 모은다는것은 쉽지 않은가보다.법의 구멍을 교모하게 이용하여 탈세도 모자라 지원까지 받을 정도로 윤리적으로 지탄을 받아야 할 짓을 행하고 있었다.다른 유통물품이었으면 이렇게 화가 나지 않을 것인데 그 범죄의 중심엔 국민들의 정성과 피와 땀이 베어있는 금이 아닌가??

이렇게 되버리면 이제 뭔가 믿을 수가 없어진다.나라에서 온 국민을 상대로 어떤 좋은 일을 하자고 이야기 해도 결국은 몇몇 사람들의 배를 불리기 위한 수단이 된다고 생각하니 짜증나고 답답할 지경이다.모금운동을 1년 내도록 하고 있다.각자의 명분은 틀리지만 다른 사람들을 돕기위해서 쓴다고 한다.그런데 정확하게 그 사용처를 알 수가 없다.그리고 또 그런 모금을 각각의 취지에 맞게 쓰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허울만 좋은 모금운동~세금 안내고 돈벌수 있는 모금운동~돈 낸 사람만 바보 만드는 모금 운동 같은 불명예스러운 타이틀을 가지지 않았으면 한다.기부문화와 모금 운동에 대해서 아직까진 우리나라는 성숙되지 못한것 같다.사람들의 순순한 정성을 그렇게 변질 시켜야 되겠는가 ?변질 시킨사람들에게는 아주 무거운 법의 심판의 국민들의 심판을 내려 주어야 할 것이다.

그래서 이번 금유통과정의 세금탈세사건의 관계자들을 아주 무거운 중형을 선고 했으면 한다.국민들의 정성을 그렇게 자기들 맘대로 이용했기 때문에 ,,,그런데 알게 모르게 재판중이란다.그리고 대기업은 공소시효가 3년이 지났으므로 처벌을 못한다고 한다.

그런게 어딨노~잘못을 했으면 무덤까지 가더라도 죄값을 치뤄야지.그리고 이번처럼 사람의 마음을 가지고 장난을 쳤는데 가만히 그냥 지나쳤단 말은 완전히 법을 집행하는 사람과 만드는 사람 모두가 잘못한 것이다.예외적인 상황이라면 다른게 공소시효를 연장하고 처벌을 해주어야 하지 않는가?물증이 없어서 처벌 못하는 것도 아니고 밝힐 만큼 밝혔는데 왜 그렇게 못하나?또 2002년부터 해온 탈세 혐의를 왜 이제서야 눈치채고 법의 심판대 앞으로 보냈을까?그동안 하나도 모르고 있었을까?그렇진 않을 것이다.알면서도 모르는척...눈감고 있었던 다른 세력이 있었을 것이다.그것도 아니면 완전히 법만 만들면 끝이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세금을 먹고 있는 벌레들의 X같은 행동과 윤리의식 때문에 이번 금괴 탈세 같은 사건이 일어 났을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잘했으니 상받아야지~자 받아라~)

2조....보통사람은 2억 모으는데도 몇년이 걸리는데 단기간에 2조를 탈세 했다는건 ..법의 구멍이 크긴 크다.그리고 그 법을 가장 잘 이용하는 것은 바로 대기업....아 짜증난다.난 맨날 술먹는다고 쌓이는건 술 값 영수증인데...저놈들은 지돈 안들이고 걍 몇번 돌리는것 밖에 안했는데 ~엄청난 부를 축적했으니...아흑..난도 술잔 잘 돌리는데 왜 돈은 안 들어 오는거야~~ ㅎㅎ

Posted by 이대표 이대표님
태터데스크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