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대통령 선거 전에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온 봉투를 보았다. 거기에는 "허경영 후보자가 삼성 이병철 회장의 양아들이고 허 후보자의 할아버지가 LG와 삼성에 돈을 대 줬다"고 했다.

관련 글

앞서, 허경영 전 대통령 선거 후보자의 공약 중에서 "몽골통일설"에 대해서 그 근거를 논했는데, 위 주장에 대해서도 그 근거를 찾아보도록 하자.
고 이병철 회장의 본가는 경상남도 의령이다. ( 네이버 인물 사전 : http://people.naver.com/DetailView.nhn?id=3898&frompage=nx_people ) 그래서 그 아들인 이건희 현 삼성그룹 회장이 몇년 전에 경상남도 의령에 수해가 났을때 복구 비용을 내기도 했었다. 구씨 가문과 함께 LG 를 받치고 있는 허씨 가문이 있는데(허준구씨 등), 이들 역시 경상남도 의령이 본가이다. 고 이병철 회장이 사업을 처음 시작한 곳은 의령이고 그때 이미 천석군 부자였다고 한다. 그래도 사업을 확장할 필요가 있으니 자금이 필요했을 것이고 이에 도움을 준 집안이 허씨 집안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또 허씨 집안은 LG 그룹의 설립자인 구씨 집안에도 도움을 주었고 동업까지 하게 되었다. 그랬다. 경상남도 의령은 LG그룹의 허씨 가문과 삼성그룹의 본가가 있던 곳이다. (벽산그룹도 의령출신이다.) 그러하니 허경영 후보자가 주장한 두 개중 두번째 것은 맞다.
처음에는 허경영 후보자가 삼성이니 박정희 대통령 비밀 비서관이니 하는 등등의 말은 허무맹랑하게 들렸고 무슨 소리를 저렇게 하는가 했었다. 그런데 출신 지역을 보면서 삼성과 LG 이야기를 하니까 지역적 배경을 살펴보니 그 말이 아주 근거가 없다는 게 아니다는 것을 알았다.



누차 말을 했지만, 허경영 후보를 지지해서 이 글을 쓰는 것이 아니다. 허경영 후보가 재미난 공약을 많이 했고 흥미로운 과거 이야기를 많이 했는데, 나름대로 근거를 가지고 있다 말하고 싶었다. 하지만, 위 사진에서는 허경영 후보가 있다 나오지만, 실제로 허경영 후보자가 관련이 되어 있는지는 알 수가 없다. 게다가 저기에는 1950년생이라고 되어 있는데 실제 인물정보에는 1947년생으로 나와 있다. 김해 허씨 집안이라고 하는게 그 역시 알 수가 없다.

여담이지만, 외할머니가 김해 허씬데, 어째 허경영 후보하고 골격이 비슷한 것 같기도 하다. 그럼 허경영 후보의 주장이 상당히 신빙성 있다는 뜻인가? (참고로, 외할머니는 합천에 사셨고 나는 의령에 살았다.)


박민영텔미,김종민,신년특선영화,현영,최홍만효도르,추성훈,이지아,원더걸스,빅뱅,sbs연기대상,mbc가요대제...,kbs연기대상,유인영,소녀시대,바누아투,배용준,무자년,최수종,서현진,이산,하하,티파니,못된사랑,새해문자,박지성,소희,mbc연기대상,텔미,선예

신고
Posted by 이대표 이대표님
태터데스크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