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삼성 무너뜨리기 1회전,그 결과는 판정패

예전에 삼성에서 일을 했던 김용철 변호사와 정의사회구현사제단의 연합팀과 삼성과의 싸움은 105일간의 눈치싸움과 증거 인멸,그리고 믿지 못할 불신만 남기고 끝이 나버렸다.누굴 위해서 이번 삼성 특검이 시행되었는가도 알 수 없고 그리고 삼성측의 잘못도 제대로 판단하지 못한체 하나의 쇼로 끝나버렸다.그리고 이번 계기로 이건희 삼성일가의 한발 후퇴시키는 소득아닌 소득을 이루게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 특검의 이슈였던 행복한 눈물::아마도 삼성측에서는 이번 특검 결과를 행복하게 받아드리고 자축하고 있을 것이다.솜방망이식 처벌만 받았기 때문에 너무 기뻐 할 것이다.)

특검 쪽에서는 만족 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자축하는 반면에 김용철 변호사측은 이건 봐주기식 특검이었다면서 서로 상반된 입장을 표명하고 있다.그리고 특검에서 밝힌 여러가지 공소시효가 지난 사건들에 대해서는 묻지 않겠다는 태도인데 특검인만큼 공소시효없이 적용해야 하는게 이치에 맞지 않는가?그리고 현대 정몽구 회장의 구속처럼 이건희 회장은 구속이라는 불명예스러운 일은 겪지 않았다.이건 또 무슨 일이란 말인가?이래저래 빼돌리고 세금을 피하고 포탈하는 방법으로 마련된 돈만해도 4조가 넘는다고 한다.이건희 삼성이라고 불리어도 좋으나 도덕적으로 손가락질 받고 지탄 받을 짓으로 돈을 축적하는건 잘못된 일이라고 생각을 한다.

그런식으로 자꾸 수입을 불려 나가면 결국에는 질투하는 무리가 많이 생겨서 관리하기 힘들어 질 것이다.이를 미연에 방지한다면 이미지 좋고 꾸준하게 좋은 기업으로 성장을 해 나갈것인데 그렇지 못한 점은 조금 아쉽다.그리고 이건희 회장의 퇴진으로 이번 사태를 마감하는게 맞을까?어차피 타이틀만 바뀌었을뿐 삼성에 대한 영향력은 조금도 줄지 않을 것이다.어마어마한 돈을 쥐고 있는데 그런 힘 정도는 있지 않을까?

이번 삼성 특검을 바라보면서 김용철 변호사측에서 많은 준비를 했다고 생각하는데 이번 1회전은 판정패를 당하고 말았다.어쩔수 없이 받아 들여야 할 것이다.여기서 김용철 변호사측에서 판정패 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를 한번 짚어보도록 하자.

첫번째,개인이 대기업을 상대로 법적공방을 벌였다는 사실이 가장 큰 실패 원인일 것이다.누구보다도 대기업의 부조리와 삼성이라는 공룡기업의 부조리를 잘 알고 있던 김용철 변호사가 개인과 작은 단체의 힘으로 공룡을 넘어뜨리려고 한것이 아마도 역부족이었을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윗과 골리앗::신화에서 가능한일이지 실제로 거대한 몸집의 사람을 땅꼬마가 눕히기엔 우리 사회가 너무 힘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둘째,김용철 변호사가 이야기 했듯이 정관계로비를 벌인 삼성의 입장을 안다면 이번 특검에서 삼성의 입김이 작용하지 않지는 않았을 것이다.그렇기 때문에 판정패가 이미 불보듯 뻔한 사건을 오래 끌었다는 것 만으로 잘 한 일이다.그러나 전복을 시키기에는 아직 시기상조가 아니었을까?

셋째,민심을 얻지 못한 점이 또다른 실패의 원인일 것이다.도덕적으로 지탄받을 짓이고 법을 교모하게 빠져나가서 세금을 포탈한 점이 있는데도 송방망이식 처벌은 정말 납득이 가지 않는다.아주 사소한 불법을 저지른 사람은 호되게 처벌을 받는 것을 비교해보면 이처럼 엄청난 규모로 고객의 돈을 함부로 이용하고 또 사기쳐버린 삼성의 나쁜 관행을 우리 모두가 그냥 불보듯 보고 있었다는게 아쉬운 점이며 김용철 변호사 측에서 그점을 조금 더 부곽시키고 선동(?)했더라면 이보단 좀 더 좋은 결과를 얻지 않았을까?

실패한 사건에 대해서 실패원인을 짚어보자면 한도 끝도 없이 많겠지만 은연중에 그런게 있겠지하고 있던 실체가 지금 드러났다.이점은 법을 집행하는 곳에서 제대로 된 처벌을 가해야 다음번에도 이런 일은 없을 것이다.비자금을 사회에 환원한다고 하는데 또 이떤식으로 쓰고 탈세를 자행할지 지켜봐야 할일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의 생각?  :: 출처ㅡwww.redian.org)

대기업 삼성의 진취적인 이미지를 지키고자 한다면 수익적인 구조의 개선도 필요하겠지만 도덕적으로 지탄 받지 않을 짓을 했으면 한다.

신고
Posted by 이대표 이대표님
태터데스크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