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태가 이렇게 심각한데 마무런 일도 없었다는듯 경품광고와 함께 영업중인 옥션.....)

난리가 났다.천만명이 넘는 사람들의 신상 정보가 한순간데 도둑 맞았다.대한민국 사람의 4분이 1의 중요 정보가 이미 노출되었고 앞으로 어떻게 도용을 당할지 모르는 사태이다.

비단 어제만 있는 문제가 아니었다.이미 몇달전에 이루어진 내용을 이제서야 발표를 한게 문제였다.이미 도둑 맞을 대로 도둑 맞은 우리의 개인 신상 정보를 누가 어떻게 사용하고 있고 피해조차 알 수 없는데 이제서야 대한민국의 최대 쇼핑몰인 옥션에서 사과문을 발표했다.

이대표는 인터넷 쇼핑을 많이 하지 않는 지라 그렇게 걱정은 하지 않았는데 주변에서 심각하다고 하니 한번 확인을 해보았다.젠장~~ 모든게 도둑 맞았다.그러나 위안을 얻을 수 있는 문구 통장 계좌번호는 유출이 안되었다고 하는데 어디 믿을 수가 있나?

이렇게 수많은 사람들이 가입해 있고 또 업체들에서는 고객의 관리를 위해서 그리고 부정한 수단을 막기 위해서 개인 신상 정보를 상세하게 기입하도록 하고 있는데 만약 이번 사태처럼 한방에 털려 버린다면 국가자체의 위기로 생각할 수 있다.비단 옥션 뿐만 아니라 네이버, 다음에서도 이런 일이 일어 나지 않으리난 보장도 없다.여기는 옥션보다 더하면 더해지 덜하진 않을 것이다.그런데도 정작 사태의 책임이 있는 옥션측에서는 버젓이 영업을 하고 있으며 이렇다할 대책을 내 놓지 않고 있다.

앞으론 이런 일이 없을거라고 하는데 이미 다 도둑 맞았고 회원들은 자신들의 비번은 바꿀수 있을 지언정 이름과 민증 번호까지 바꿀순 없다.이 사태를 어떻게 할래?안그래도 요즘 보이싱 피싱과 여러가지 악의 적인수단으로 개인의 정보를 이용하는데 이런 심각한 위기를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주목이 된다.

그리고 이번 유출 사건으로 신용을 많이 잃어버린 옥션측에서는 지금 당장 시급한 신용회복과 고객들에 대해서 적절한 보상이 이루어 져야 할것이다.믿고 맡겼다.그러나 모든게 도둑 맞았다.믿는 도끼에 발들을 찍힌 기분이랄까?국내 제일의 쇼핑몰이라고 하던 그 오만함과 안이함이 이번 사태를 초래하게 되었는지 한번 생각해 볼 문제이다.


이것과 비슷하게 국가에서 관리하는 국민들의 신상정보 DB가 유출된다면 ....국가역사사상 모든 국민들의 주민번호와 계좌 번호를 교체해야하는 대란이 올지도 모른다.그리고 거기에 대한 비용도 엄청날 것이라 생각을 한다.그러니 이런 국가적인 비상 사태를 맞이 하기 전에 조금 아낄려고 하다 큰 코다치지 말고 미리미리 준비 하였으면 한다.IT강국의 면모를 이런데서 보여줘야지 엉뚱한데서 보여주진 말았으면 한다.

그나저나 이대표도 단체 소송에 같이 동참을 해야 하는가???
신고
Posted by 이대표 이대표님
태터데스크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툴바